재밌는 블로그를 발견했다!~ art.oriented(http://minjang.egloos.com/)

우연히 멤버십 인트라넷을 보다가 다른 지역 게시판엔 뭐가 있을까 하고 보던 중에 대구 멤버십의 자유게시판에서 재밌는 글을 발견하고는 그 링크를 따라갔더니 재밌는 블로그가 나왔다. art.oriented(http://minjang.egloos.com/)
맨 처음 본 글은 “C로도 얼마든지 객체
지향이 가능합니다.
“이다. 보던 중 정말 srand, rand가 전역변수를 쓰나? 나라면 static으로 scope를 줄텐데 하면서 glibc도 까보기도 하고, 글 내에 링크된 스레드 관련 부분에 관한 내용에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하면서 재밌게 읽었다.
또, 컴퓨터 라는 분류에 재밌는 글들이 많은데 “gcc STL map iterator의 버그(?)” 라는 글에서는 왜 이 사람이 map을 iterator로 순회하면서 begin() 부터 –연산자를 써서 코딩하는 걸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저렇게 써도 되는건가? 그리고 저런 식의 코드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생길까? 그런 상황은 무엇일까? 저렇게 쓰면 안되는거 아닌가? map을 쓰는 데 있어 저런 방식은 비정상적인거 같은데… map 자체가 저렇게 쓰라고 만든게 아닐텐데.. 등등..
다른 글들도 읽어보면서 얼마간은 좋은 생각거리들을 만들어 줄 수 있을 듯 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