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isty fawn으로 업그레이드!

우분투 Feisty fawn(7.04)이 정식 릴리즈된지 며칠 지났는데도 시험기간이라 업그레이드를 미루고 있었습니다만, 오늘 드디어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공대 열람실에서 Nespot으로요.;;(덕분에 시험은..OTL)

6.10을 사용하다가 7.04로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기존 환경에서 몇가지 바뀐 것들이 있네요.

일단 처음 눈에 띈 것은 ttf-alee를 글꼴이 예쁘지 않게 나온다는 겁니다. 이에 관해서는 KLDP글들도 있고 하니 설정 후에 다시 포스팅하죠~

두번째는 “시스템”/”관리” 에 “제한된 드라이버 관리자” 라는게 생긴 겁니다. 멤버십에 있는 geforce를 사용하는 PC에는 이미 feisty를 깔았는데 여기서 “활성화” 던가 하는 걸 체크하니 알아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주더군요!

세번째는 NTFS-3G가 기본 저장소에 추가된 듯 보인다는 겁니다. ntfs-3g를 저장소 추가없이 그냥 설치할 수 있는 듯 보이네요. 게다가 ntfs-config 라는 도구를 설치하면 “프로그램”/”시스템 도구”에 “NTFS 쓰기 지원 설정 도구”라는 게 생기는데 이 도구를 실행해서 장치에 맞게 체크만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fstab 내용을 바꿔주고 마운트해줍니다. ㅎㅎ

ntfs-config
NTFS를 ntfs-3g로 자동으로 마운트해주고 fstab 내용도 알아서 수정해준다!

이 것 말고도 여러가지 많을 듯 한데 쓰다가 생각나는데로 틈틈히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결론은! 저어어어엉말! 더 편해졌다는 거예요!

6 thoughts to “Feisty fawn으로 업그레이드!”

  1. 저도 어제로 시험이 끝난김에 feisty로 올렸답니다. 하지만 크게 와닿을 정도로 변하진 않았네요.
    Totem에서 코덱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점은 엄청난 발전일지도… 😀
    하지만 여전히 한영키 셋팅 해주고, 1280×800 와이드 설정해주고, 하는 등의 일들은 해야 되더군요. 🙁

    1. 어라~ 한영키 문제는 전 아예 새로깐 데스크탑에서는 키보드 타입만 바꿔주니까 바로 동작하던데.. 하긴 그 것도 셋팅으로 볼 수 있을까요?;

  2. 요즘은 리눅스 유지하기에 시간이 빠듯해서… 예전에 만들어둔 usb live linux로 살아가고 있어서….
    뭔가 새로 나왔다고 해도 감흥이 별로 없군요. -_-;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