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블로그 이전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이전했다. 태터툴즈, 텍스트큐브를 거쳐 티스토리까지 참 애용했었지만, 여러 이유 중 역시 가장 큰 이유는, 백업 기능을 없앤 것이다. 설치형 블로그를 쓰는 이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처사가 아닐 수 없다. 안타까운 일이다.

도메인을 그대로 쓸까 고민하다, 새로 만들어서 일단 이전하는 것으로 결정. 마지막 백업 시점 이후로 썼던 글들도 있어, 이 역시 옮겨 왔다. 자세한 이전 절차는 따로 포스팅하겠다.

쓰고 싶은 게 많았지만 이전하고 쓰려고 놔뒀었는데 과연 내가 잊지 않고 쓰게 될지? 새 집은 내가 책임져야 해서 약간 불안한 감도 있다. 밤톨이가 코드만 뽑으면 접속 불가 ㅋ

블로그 주소는 blog.dasomoli.org에서 wp.dasomoli.org로 됐다. 이전 주소로 접속하면 이리로 넘어온다. 위키 같은 다른 서비스도 돌릴까 해서 Apache2의 VirtualHost 기능을 이용했다. 이것 역시 따로.

라즈베리 파이3 얘기도 쓰고 싶은게 많다.

재밌다.

One thought to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이전”

  1. 저는 워드프레스 쓰다가…

    그냥 스태틱 택스트로 넘어왔습니다.. -_-;;

    이유는… 잦은 업그레이드 피로감 때문에요.. 뭔가 유지보수를 계속 해야 한다는 것이 저같이 게으른 사람에게는 힘들다는 느낌이.. -_-;

    vim으로 마크다운 저장하면 그냥 html 렌더링 하는 php 하나 떨렁 넣어두고요…

    백업은 github에 하는데 이게 좀 .. github 무료는 비공개글까지 다 저장되는 문제가 있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